차원 다른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사당역 맛집 ‘교대이층집’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14 16:16 수정일 2017-09-14 16:16 발행일 2017-09-14 99면
인쇄아이콘
13

최근 서울 사당동에 오픈한 삼겹살 전문점 ‘교대이층집’이 사당역 맛집으로 알려지고 있다. 사당역 인근은 교통이 편리해 만남의 장소로, 각종 모임 장소, 단체 회식, 가족 외식 장소로 찾아지는 곳이다. 

교대이층집은 고깃집의 기본인 원육 품질을 강조하면서도 이층집만의 특색이 담긴 ‘꽃삼겹’, ‘시골된장찌개’, ‘해물냄비’ 등과 같은 메뉴 개발로 기본을 갖춘 메뉴를 제공한다. 나아가 밀착접객(close serving)을 서비스의 기본 원칙으로 하여 감동을 더했다.

특히 쌀쌀한 가을 날씨를 따끈하게 감싸주는 시원한 ‘해물냄비’는 교대이층집의 대표 서비스로 청양고추의 향이 잘 밴 얼큰한 국물에 게, 홍합, 바지락, 채소를 넣어 맛을 낸 서비스 메뉴다. 서비스라고 해서 허투루 만들지 않았다. 단품 메뉴로 구성할 수 있을 정도로 완성도 있는 맛으로 푸짐하게 내놓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교대이층집은 오감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통의 삼겹살집과는 다른 점이 있다. 입으로 즐기는 고기의 원육 품질, 숙성의 정도, 가공법의 차별화에서 나아가 고기를 굽는 테이블과 시선, 옆사람과의 부딪힘, 술 한 잔에 오가는 이야기, 전반적인 매장 분위기까지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는 등 오감을 만족시켰다.  또 마무리 후식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즐겨 먹는 달콤한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제공해 기분 좋은 식사 경험을 선사한다. 이 역시 그냥 아이스크림이 아닌 원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으로 본인이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세광그린푸드리테일 김슬기 대표는 “기본 중에서도 기본을 가장 신경쓰고 있다”며, “특히 천편일률적인 고깃집 서비스에서 벗어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와 상차림의 품격을 높이고자 더욱 노력하고 연구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교대이층집 사당점(서울 서초구 방배천로)은 사당역 4호선 11번 출구, 2호선 13번 출구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매장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게 주차 가능하다. 또한 소규모 예약 및 단체 예약도 가능하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