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더스테이지, 홍대 뮤지션들을 위한 버스킹 무대 무료제공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15 09:00 수정일 2017-09-15 09:00 발행일 2017-09-11 99면
인쇄아이콘
7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새로운 방송의 저변을 열면서 재야에 묻혀있던 뮤지션들이 하나 둘씩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기획사를 끼고 있지 않은 뮤지션들의 활동 무대는 불안정하기만 한 것이 현 실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홍대라운지바 더스테이지가 홍대 뮤지션들의 무료 무대지원(홍대버스킹)에 나서 뮤지션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원을 실시하게 된 홍대라운지바 더스테이지는 “누구나 알 수 있듯, 메인 스크린이자 오픈 스테이지가 되는 이 곳이 우리의 포인트 공간인데 처음 계약을 할 때, 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장을 만들고 싶었다. 바 위쪽으로 벽을 세우고 난간을 설치해서 공간 활용과 재미를 동시에 살린 오픈형 스테이지를 만들었다” 라며 “이 곳을 홍대뮤지션들의 음악을 선보일 수 있는 공간으로 제공하여 관객들이 '이렇게 다양한 음악이 존재하는구나'를 느꼈으면 한다. 관객과 뮤지션이 함께 호흡하고 함께 이끌어나가는 장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홍대뮤지션들에게 무대 제공(홍대버스킹)을 시작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홍대라운지바 더스테이지는 더욱 다양한 홍대뮤지션들에게 무대를 지원(홍대버스킹)을 약속하며 뮤지션들의 명소로 만들어 대중과 호흡하는 홍대 특유의 뮤직라운지바가 될 것을 밝혔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