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성산일출봉 관광 후 찾는 맛집 ‘성산가든’에서 흑돼지생고기 판매 실시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11 13:52 수정일 2017-09-11 13:52 발행일 2017-09-11 99면
인쇄아이콘
8

점차 선선해지는 9월 들어 가을계절이 찾아왔다. 이에 막바지 여름 휴가를 아직도 떠나지 못한 여행객들의 휴가계획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늦은 휴가인 만큼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수려한 자연환경 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하는 '힐링'이 관광객들에게 비로소 알려지고 있다.

이에 천혜의 자연관경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로는 제주도를 꼽을 수 있다. 가을 뿐만 아니라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경치를 가지고 있는 관광 명소가 이 곳에 많이 위치해 있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산물로 음식을 제공하여 유명한 여행코스로 손꼽히곤 한다.

실제로 제주도관광협회 통계에 따르면 올해 방문한 내국인 관광객의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8% 증가했다. 또한, 급증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을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도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으며 올해 제주도를 찾은 외국인 방문자의 수는 벌써 약 500만 명을 넘겼다.

한편 성산 일출봉은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 코스로 자리 잡았다. 성산 일출봉은 천연기념물 제420호로 오름이 많은 제주도에서 해 뜨는 오름으로 불리며 아름다운 절경과 제주도 특산물 음식을 활용한 음식점들이 많고 지역주민들도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이다.

위치한 성산 일출봉 관광을 마친 후 지역주민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며 계절마다 새로운 메뉴가 개발되어 가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끄는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성산가든’은 최근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여 식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이 곳에서는 메인으로써 흑돼지두루치기를 2인분 제공하고 날치알볶음밥도 제공하여 식사를 준비한다고 한다. 대체로 고기의 맛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 얼리지 않은 생고기를 사용하고 양념된 고기와 야채가 따로나와 식사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의 상차림에 올려진다고 한다.

밑반찬으로는 배추김치부터 미역무침까지 수시로 바뀌는 다양한 찬이 준비되어 있으며 날치볶음밥을 통해 밥 한공기에 채썬김치, 양파, 김가루와 날치알 등 고기도 함께 볶아서 먹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다.

또한 이 곳은 잔치한상이나 수육등의 메뉴는 없어지고 흑돼지두루치기와 솥뚜껑 흑오겹/생오겹만 판매하여 진행한다고 한다.

한편 “현재 15시부터 16시30분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 생겨 서비스를 제공하고 두루치기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주문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