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텐샵 뉴미디어 통합마케팅 에이젼시 … V커머스 시장의 선두주자로 발돋움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07 17:04 수정일 2017-09-07 17:04 발행일 2017-09-08 99면
인쇄아이콘
42

지금 온라인 마켓에서는 V커머스가 회자되고 있는 가운데, 영상(Video)과 상업(Commerce)을 결합한 뉴미디어 마케팅으로 웹사이트에 영상을 업로드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방식을 말한다. 페이스북, 유튜브 등 2030층들을 겨냥한 새로운 온라인 마케팅 방식으로 V-Commerce는 이제 하나의 소비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최근 CJ오쇼핑, NS홈쇼핑 등 대기업들까지도 V커머스시장에 앞다투어 도전 중인데, 소비자들의 니즈가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경로로 영상콘텐츠를 소비하는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다.

이에 포텐샵(POTENSHOP)은 현재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V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뉴미디어 통합마케팅 에이젼시로 발돋움 하고 있다.

포텐샵은 페이스북 186만 팔로워를 지닌 대표 채널 ‘내 맘대로 정하는 순위’ ‘순위 정하는 녀석들’을 포함해 60여 개 페이지와 3,300만 국내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매체사이며, V커머스에 맞는 영상콘텐츠와 이미지콘텐츠를 제작하여 유저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로 바이럴을 주도하고 있는 온라인 광고 마케팅회사이다.

특히, 올해 초 페이스북 코리아의 공식파트너사로 선정됐고, 트래픽, 도달, 타겟팅을 잡아 광고를 집행하는 다이나믹애드에 실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직원 모두 20대 후반~30대 중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되어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 제작과 초연결 시대에 알맞은 광고들을 만들어 낸다. 또한 페이스북 공식 자격증인 ‘블루프린트’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 뉴미디어 종합광고매체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포텐샵은 대표 채널외에도 ‘뷰티의 모든 것’, ‘꿀팁의 모든 것’, ‘서울의 모든 것’, ‘맛집의 모든 것’ 등 카테고리별로 나누어진 페이지들을 보유하며 대기업부터 중소기업, 소상공인까지 커버할 수 있는 매체력을 가졌는데, 전반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 실행하는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로 SNS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V-commerce, 콘텐츠 메이킹 등 요즘 트렌드에 선두주자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포텐샵은 웹과 모바일 상의 소셜미디어 콘텐츠 관리와 제작에 관한 전반적인 비즈니스로 텍스트와 사진, 이미지, 동영상 제작은 물론 자체 3,000만 팔로워들에게 바이럴을 하고 있으며, 광고기획(AE), 이미지제작 및 미디어영상제작전문가, 포토그래퍼, 스타일리스트, PR전문가, 페이스북 광고전문가 등 다수 포진되어 있어 독창적인 기획 및 아이디어 기반으로 높은 효율을 만드는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바이럴 마케팅, 촬영 및 콘텐츠 제작, 네이버 SEO 및 검색 광고, 언론 광고, 홈페이지 제작 및 관리까지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요소들을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매체사이자 광고대행사로써 타 광고대행사 대비 30% 이상 낮은 금액으로 200% 이상의 효율을 낸다.

포텐샵은 각 분야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할 수 있는 전문성을 살려 고객 만족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 서비스인 ‘디지털 마케팅 컨설팅’은 기업의 홍보이슈 및 브랜딩 방향을 세밀히 분석해, 언론과 바이럴 마케팅,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네이버 검색 광고 등 디지털 마케팅 믹스를 통해 적은 비용으로 큰 효율을 내는 것이 목표다.

한편, 포텐샵(POTENSHOP) 김왕배, 양희찬 공동 대표는 “현재 2030을 겨냥한 다양한 V커머스 콘텐츠들이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약 3,000만명이 구독하고 있는 페이스북 채널과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다수 포진하고 있어 낮은 비용으로도 V커머스 콘텐츠를 통해 전환률을 높힐 수 있다”며,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정확한 콘텐츠를 노출시켜 전환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