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작가 테마연구소, 방탈출카페 창업 40호점 돌파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07 16:00 수정일 2017-09-08 17:29 발행일 2017-09-07 99면
인쇄아이콘
13

학교, 직장 등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학생, 직장인 사이에서 이색적인 게임 공간인 ‘방탈출카페’가 알려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반응으로 인해 방탈출카페 창업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방탈출카페는 방안에 숨겨진 단서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 제한 시간 동안 방을 탈출해야 하는 게임으로 2007년 일본에서 처음 시작되어 미국, 유럽 지역으로 빠르게 퍼졌다. 국내에도 300여 개 매장이 오픈될 정도로 전국적으로 알려지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방탈출카페 창업업체인 ‘차작가 방탈출 테마연구소’에서는 방탈출카페 창업 점주들에게 공포, 추리, 교육, 이벤트 등 다양한 장르의 테마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테마는 젊은 층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차작가 테마연구소 측은 “방탈출 창업 전체가 아닌 부분적 창업도 지원하고 있으며 인테리어, 특수소품, 일반소품, 전자설비, 사운드, 홈페이지 등 필요한 사항만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맞춤형 방탈출카페 창업지원으로 미니방탈출을 지원하여 방탈출카페창업 비용을 대폭 줄였으며 축제형 이벤트 테마를 렌탈해주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어 시즌별, 고객별로 테마 제공이 가능하다.

또한 매장형 테마를 위한 리모델링 공사 비용을 최소화했다. 가맹 점주들에게 가장 부담스러운 가맹비와 로열티 비용을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수익률 높은 방탈출카페 창업이 가능하다.

차작가 테마연구소 방탈출타페 창업주들은 전문기획팀이 매장상황에 최적화된 테마를 공급받을 수 있으면서 자신만의 독자 브랜드를 운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프랜차이즈와 개인 운영의 장점을 모두 느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차작가 테마연구소는 현재 방탈출 카페 40호점을 돌파했으며 자세한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