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 어플 ‘핫플레이스’, 리뷰 이벤트 진행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07 12:57 수정일 2017-09-07 12:57 발행일 2017-09-07 99면
인쇄아이콘
7

국내 VAN(결제대행업체)사 한국정보통신㈜(대표 권순배)에서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지역 정보 어플리케이션 ‘핫플레이스’는 리뷰 이벤트, “무조건 주는 핫플레이스 어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에 핫플레이스 앱에서 직접 다녀온 매장의 상세페이지에서 리뷰를 3건 이상 작성하면 전원 베스킨라빈스 싱글 레귤러 기프티콘을, 20건 이상 작성하면 전원 inkel 블루투스 이어폰을 증정한다. 추가적으로, 추첨을 통하여 1~5등에게는 스타벅스 50,000원 기프트카드를 증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핫플레이스는 방문횟수를 기반으로 전국 곳곳의 대표 가게를 스마트하고 정확하게 알려주는 어플이다. 즉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식당, 주점, 카페, 미용 등 전국의 모든 상점의 순위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어플에 소개된 상점의 대표 순위는 매주 업데이트 된다.

핫플레이스 주요 메뉴인 ‘핫메뉴’에서는 매장 실제 판매량으로 집계된 진짜 대표 메뉴 순위를 알려준다. 때문에 어떤 메뉴를 고를지 고민할 필요 없이 지금 가장 ‘핫’한 메뉴를 바로 소개해준다. 바로 옆 다른 테이블에서 무엇을 주문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들이 직접 방문한 여행 코스, 맛집, 박람회 등의 솔직하고 상세한 후기 및 다양한 생활정보로 유저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꿀팁’도 알려지고 있다.

최근 새롭게 업데이트 된 기능 중 ‘이달의 핫플레이스’는 매달 새로운 테마를 선정하고, 이에 가장 잘 어울리는 가게 10곳을 안내해준다. 유저들이 각 테마 별로 적합한 가게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어서 용이하다.

한편, 이벤트에 관련 자세한 정보는 핫플레이스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