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탁스쿨 주식학원 수익마스터반,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주식교육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07 09:39 수정일 2017-09-07 09:39 발행일 2017-09-07 99면
인쇄아이콘
1

북한의 6차 핵실험으로 금융시장이 요동치는 한편 금값 또한 상승하고 있다. 주식시장은 2천 300선이 붕괴할거란 전망이 이어지며, 북한 리스크에 따른 압력이 단기적으로 주식시장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제각기 반등 시점을 예의주시하는 가운데, 변화하는 주식시장의 흐름에 대응하기 위한 학습 교육 기관의 필요성이 중요해졌다.

뉴스탁스쿨 주식학원은 당일 주식시장을 예로 들어 매회 실시간 강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주식시장 궁금증과 다음날 장 대응방법을 학습할 수 있다. 동영상 컨텐츠 또한 지난달인 8월에 최신 데이터가 포함된 내용으로 재촬영하여 업데이트되어, 최신 주식시장에 대한 수강생들의 학습과 이해를 돕는다. 매년 7월에는 교육청에서 주관하는 학원장 연수와 강사 연수에도 참석한 바 있다.

뉴스탁스쿨 주식학원의 클래스는 크게 다섯 반으로 구분된다.

먼저 기초강의는 계좌개설부터 모르는 주식용어와 매수매도 방법에 대해 동영상으로 자세히 학습할 수 있는 과정으로, 홈페이지 무료 회원가입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강의다.

입문강의는 주식의 입문자를 대상으로 하지만 매매경력 20년 경력자도 참여하는 기초 다지기 강의다. 4개월 40강 커리큘럼으로 한 달 10회 생방송 강의를 진행하며, 학원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에 접속하여 해당 시간대에 강의실에 입장하여 채팅창으로 질문할 수 있는 실시간 생방송강의다. 수강 기간 동안에는 복습용 다시보기 동영상으로 무제한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입문속성반은 4개월 입문강의를 한달 에 마스터할 수 있는 과정으로, 입문강의 40개 동영상을 한달 간 무제한 반복으로 마스터하고 바로 실전반으로 올라갈 수 있는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다.

수익마스터반은 매주 화, 목요일 원장님과 함께 주식시장 시작하기 전 점검해야 할 내용과 장 시작 후 종목선정방법, 매수 후 매도 대응법을 실제 차트를 보면서 학습한다. 장중 종목 추천으로 수익을 내는 방식으로 강의가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초보인 경우 차트 설정부터 학습이 이루어지며, 투자 경력이 있는 경우 개인별 맞춤 교육이 실시된다.

토요실전반은 매주 토요일 2시간 이상 원장님과 함께 하는 실전매매 분석 및 시장에 따른 매매기법 강의다. 홈페이지에서 원장님의 관심종목, 다음날 시장 대응, 장중 매매 동영상을 학습할 수 있다.

지난 7월에 개강한 수익마스터반은 소수정예반으로, 학원에는 각자 두 대의 모니터와 PC가 설치되어 있어 수강생들은 공인인증서를 가져와서 함께 매매를 하여 수익을 내고 실제 차트를 보면서 주식공부가 이루어진다. 9시 주식시장 시작 전부터 어떤 뉴스가 어떤 수익 종목으로 연관되는지 파악하고 장이 시작하면 분 단위 별로 체크해야 할 부분과 관심종목들을 보며 매수가 이루어진다. 분 차트나 호가창 등 실제 사례를 보면서 시장이 안 좋은 경우의 대응법 등의 주식 학습도 함께 진행된다.

뉴스탁스쿨 주식학원의 박준영 원장은 “현재 수익마스터반의 오프라인 수강생들은 PC에 개인공인인증서를 설치하고 실제 수익이 나는 추천 매매를 진행하고 있다”며 “실전반의 오프라인 수강생들의 7월 수익률은 50% 이상으로 준수한 결과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뉴스탁스쿨주식학원에서는 재능기부로 20인 이상 단체 신청 시 학원 본원이나 부산이나 대구 등 무료 주식강의를 하고 있으며, 지난 8월 25일에도 주식동호회의 요청으로 학원에서 장중 무료 주식강의가 열린 바 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