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장국 프랜차이즈 전문점 ‘일품양평해장국’, 추석연휴 맞아 업종변경 창업자 문의 이어져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9-05 09:52 수정일 2017-09-05 09:52 발행일 2017-09-05 99면
인쇄아이콘
2

유망프랜차이즈창업과 그 아이템은 흐름이나 계절을 타서는 수익을 기대하기 힘들다. 또한, 이미 시장에 넘쳐나고 있는 아이템은 피하는 것이 좋고 이와 반대로 시장이 형성돼 있지 않은 불안한 아이템일 경우도 피하는 것이 좋다. 즉, 다양한 연령층에게 꾸준히 알려질 수 있는, 어느 정도 검증된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해장국 프랜차이즈 브랜드 ‘일품양평해장국’ 측은 “최근 경기불황으로 인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해장국 업체와의 차별화 전략을 시행해 넓은 소비층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끌어내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러한 점으로 인해 추석연휴를 기점으로 업종변경 창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일품양평해장국’은 최근 오픈한 강원 영월점을 비롯해 전국 15개 지점을 오픈했으며 지속적으로 창업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일품양평해장국’이 지속적으로 점포를 오픈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해장국이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이기 때문이다.

또한 ‘일품양평해장국’은 500만원으로 업종변경 창업이 가능하다. 이 밖에 원팩시스템으로 조리가 간편해 초보자들도 쉽게 레시피를 조리할 수 있고 주방 전문 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중적인 메뉴아이템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는 점도 ‘일품양평해장국’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일품양평해장국’은 해장국뿐만 아니라 전골메뉴를 구성해 저녁 술 매출을 이끌 수 있다. 특히 모든 제품이 높은 품질과 맛으로 경쟁력을 갖췄으며, 이러한 경쟁력은 자체 공장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내장류들의 높은 맛의 퀄리티와 유지할 수 있다.

한편, ‘일품양평해장국’의 창업설명회는 수시로 진행하며 공식홈페이지와 대표 전화를 통해 무료 접수가 가능하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