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모 카페,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시험 무료인강으로 재능기부 앞장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8-16 17:25 수정일 2017-08-16 17:25 발행일 2017-08-16 99면
인쇄아이콘
15

중장년층에게 관심을 모아온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자격증이 최근엔 낮은 연령대에서도 많이 찾고 있다. 지난 해 실시되었던 시험은 재작년보다 약 4만 명이 넘는 인원이 응시했으며, 여전히 공인중개사의 높은 전망에 힘입어 많은 이들이 이번 시험에 대거 도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각자의 공부방법으로 남은 기간 동안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부분 학원이나 인강을 택하곤 하는데, 공인모의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무료인강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공인모는 EBS출신 유능 교수진들의 재능기부로, 배움의 평등을 실현하고자 시작된 카페이다. 이는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독학생들을 독려하며 단순한 강의가 아닌 가능성을 제시하는 것이다.

보다 심도있는 공부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공인중개사교재 또한 공인모에서 만나볼 수 있다. 수업 내용을 그대로 담고 있는 저자직강의 방식으로 집필된 교재는, 높은 정확도와 일치를 자랑하고 있어 높은 이해도와 습득력을 갖출 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인모는 오프라인에서도 여러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지난 7월 22일 2017년 세번째 모의고사를 진행 전국의 수험생들의 이목을 끌었다. 지역별 커뮤니티 또한 활성화시켜 그룹 스터디도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소식을 접한 인천, 울산, 부산, 안산 등의 각지에서 공인모 카페 회원가입률이 증가하고 있다.

한편, 주택관리사 1차 시험일정이 7월 15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많은 이들이 10월 28일에 진행되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매진하고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공인중개사시험 접수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23일까지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공인모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