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 냄새와 비듬 완화시켜주는 두피스케일링, 홈케어로 탈모 방지하자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8-16 13:42 수정일 2017-08-16 13:42 발행일 2017-08-16 99면
인쇄아이콘
1

최근 스칼프 팩, 스칼프 세럼, 스켈링 젤, 두피 스케일러 등 다양한 두피 전용 제품이 출시되어 집에서도 간편한 두피 케어가 가능해졌다.

실제로 인기 뷰티 프로그램에서도 피부와 함께 건조해지기 쉬운 부위로 두피와 모발을 꼽으면서 두피 스케일링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유한 바 있다. 두피 또한 피부와 마찬가지로 각질이 모공을 막아 비듬 유발과 가려움, 냄새 등을 겪을 수 있다.

특히 두피는 우리 신체 중 가장 햇빛에 많이 노출되는 부위인 만큼 강한 자외선에 자극 받을 확률이 높다. 자외선에 많이 노출될수록 탈모 발생률도 증가하여, 탈모 초기 증상이 찾아올 수 있다. 따라서 평소 탈모 방지와 두피 및 모발 건강을 위해 두피스케일링과 헤어케어 제품 사용 등 꾸준한 홈케어를 실천해주는 것이 좋다.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에서 선보이는 ‘더블유(W) 헤어 로스 샴푸’와 ‘엠(M) 헤어 로스 샴푸’는 지루성두피염이나 비듬 등 각종 두피 문제에 시달리는 이들을 위한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성분 위주의 샴푸 제품으로 각각 여성용, 남성용으로 나뉘어 출시됐다.

두 제품 모두 식약처로부터 탈모방지와 모발 굵기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의약외품으로, 머리숱이 적고 얇아 정수리가 휑하거나 잦은 자외선 노출로 탈모가 걱정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완벽한 두피 건강과 윤기 넘치는 모발을 위해서는 샴푸뿐만 아니라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같은 헤어 미스트 제품이나 에센스, 오일 등을 사용해주어야 한다.

에센스나 오일 등의 제품은 다소 무겁고 끈적끈적한 제형으로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많지만, 헤머셀의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가볍게 분사하는 미스트 형태의 제품으로 출시돼 한여름 사용에도 부담이 없다.

또한 수시로 휴대하며 뿌려주기에도 좋으며 많은 양을 뿌려도 기름지거나 무거운 느낌이 없어 양 조절이 어려운 이들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