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 자국 남기 쉬운 화농성여드름은 특히 관리에 신경 써야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8-14 14:09 수정일 2017-08-14 14:09 발행일 2017-08-14 99면
인쇄아이콘
2

여드름은 우리 몸에서 피지선이 발달하고 밀도가 높은 얼굴, 두피, 가슴, 등 같은 부위에 쉽게 생기게 된다. 또한 그 유형도 면포성(좁쌀), 화농성, 결절성, 농포성 등으로 매우 다양한데 발생 부위와 유발 원인, 형태와 양상에 따라 관리와 치료 방법도 달라져야 한다.

여드름은 염증의 유무에 따라 크게 화농성, 비화농성으로 나눌 수 있다. 화농성 여드름은 피지선 내부의 여드름균이 염증을 유발하고 모낭벽이 파열되어 면포 내용물이 진피 내로 유출되어 형성된다.

여드름 흉터나 모공에 눈에 띄는 효과가 있고 부작용 사례가 적은 좋은 후기들 덕분에 가격대가 있는 프락셀 비용을 감안하더라도 모공 프락셀, 여드름 흉터 프락셀, 듀얼 프락셀, 프락셀 레이저와 같은 수많은 프락셀 종류의 프락셀 시술을 하게 된다.

대표적인 프락셀 시술은 모공 축소와 여드름 흉터 제거에 도움되는 듀얼 프락셀과 제나 시술이 있다. 먼저, 프락셀은 프락셀 레이저를 통해 피부에 조사해 박피하는 방법이다. 다양한 종류의 프락셀이 있는데, 에어프락셀은 기존에 1550nm 단일파장의 프락셀제나와 달리 1927nm의 파장이 더해진 듀얼프락셀과 엑스카(에어압을 이용한 흉터 피하절개술)를 조합한 시술 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제나와의 차이점은 파장이 다르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라고 볼 수 있겠다.

프락셀 듀얼은 두 개의 파장을 동시에 시술하는 것으로써 여드름흉터 제거에 도움되며 기미나 모공축소, 검버섯, 패인 흉터, 잔주름, 피부 재생 등 다양하게 도움되는 레이저 시술이다. 하지만 이렇게 비용을 투자했는데 프락셀 후 관리를 하지 못해, 다시 모공이 넓어지거나 여드름이 나서 또 흉터가 남을 수 있다. 

따라서 프락셀 시술 후 피부관리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시중에는 피부과 시술후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 재생크림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EGF 바머에서 이런 피부고민을 위한 솔루션으로 EGF BOMBER 크림을 제시했다. EGF는 epidermal growth factor의 약자로 상피세포성장인자를 의미한다. 즉 재생 크림 인 것이다. 이제품은 EGF성분 함유로 탄탄한 피부 장벽관리를 해준다. 또, 7가지 차 성분이 지성 미 복합성 피부의 번들거림을 케어하고 산뜻하게 관리해준다.

또, 모공 및 피부수렴에 도움을 줌으로써 좁쌀 여드름 관리나 화농성 여드름 관리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유수분밸런스를 케어해주고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월넛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건조한 각질을 케어해준다. 특허받은 DW-EGF 리포좀 기술이 유효성분을 보다 쉽게 피부에 전달시켜주는 것 역시 장점이라 할 수 있겠다.

덧붙여 피부관리를 위한 모공프락셀, 듀얼프락셀, 프락셀제나 등 프락셀 시술 진행 후에는 평소처럼 모공을 청결하게 관리하며 여드름 예방에 꾸준히 신경 쓸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