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남, 미녀들도 피해갈 수 없는 원형 탈모, 초기관리 가장 중요해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8-12 09:00 수정일 2017-08-12 09:00 발행일 2017-08-11 99면
인쇄아이콘
16

얼굴은 잘생기고 키는 훤칠한 미남이더라도 머리숱이 없는 대머리라면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는 상당할 것이다. 외모 관리에 급증하는 만큼 탈모고민으로 인해 탈모 병원, 탈모 한의원을 방문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성별에 관계 없이 흔하게 나타나는 탈모증상 중 하나이며 원인은 정신적 스트레스나 무리한 다이어트, 잘못된 식습관 등이다. 지루성두피관리에 소홀할 경우에도 원형 탈모가 발생할 수 있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지루성탈모의 원인이 되는 피지 분비가 증가하지 않도록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원형탈모가 심하게 진행된 경우에는 탈모 병원에서 비절개 모발이식을 받거나 한의원이나 피부과에서 주사치료, 이마라인 교정 시술을 받는 방법을 고려해보는 것도 괜찮다. 하지만 비용이 비싼 편이며 헤어, 이마라인의 문신 등의 시술은 오히려 원형탈모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원형 탈모는 재발되기 쉬운 탈모종류 중 하나이기에 탈모예방샴푸와 트리트먼트 등을 꾸준히 사용해 모근을 튼튼히 관리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원형 탈모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탈모샴푸와 트리트먼트에는 다양한 헤어 제품들이 있지만 뛰어난 탈모예방 효과에 도움받기 위해서는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유해성분을 배제한 헤어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여성, 남성 샴푸와 트리트먼트뿐만 아니라 탈모, 염색, 파마 등 헤어타입별로 전문화돼있는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의 ‘엠 헤어로스 샴푸’에는 피리티온아연액이 들어 있어 두피트러블 및 비듬 완화에 도움을 주며 니코틴산아미드 성분이 탈모방지와 모발의 굵기 중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비오틴 성분이 함유돼있어 가늘고 힘없는 모근을 강화시키고 머리카락 끊김을 예방해준다.

샴푸 후에는 두피 진정과 수분 및 영양을 집중 케어해주는 헤머셀 센서티브 릴렉싱 트리트먼트를 사용하면 된다고 한다. 마치현 추출물이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고 하이루론산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주며, 거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하루 종일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