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급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및 의료분야 민간자격증 취득 가능한 한국교육진흥협회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8-04 11:30 수정일 2017-08-04 13:31 발행일 2017-08-04 99면
인쇄아이콘
3

기존의 사회·복지분야의 민간자격증을 주로 발행한 한국교육진흥협회 (이하 한교진)는 다른 분야에 진출하고 싶은 수강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2017년 1월 병원코디네이터,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등 IT·병원분야의 자격증도 추가로 개설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취득 과정에서 기본적의 정의와 역할부터, 병원을 찾는 고객 응대법과 고객전화 응대법 그리고 접수와 상담 등 실제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을 습득한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 후에는 병원의 이미지 형성 및 관리개선 업무와 함께 마케팅, 직원교육 등의 업무를 담당할 수 있으며, 최근 중·대형병원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이 자격증은 고객의 니즈를 빨리 파악할 수 있고, 타인과의 커뮤니케이션 스킬도 높일 수 있어 취업 면접을 앞둔 취업준비생에게도 도움된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20세 이상 고졸이상 학력을 갖춘 수강생이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고, 100% 온라인 강의만 진행하며 수강기간은 42일이다.

한편, 고령화시대가 빨라지면서 노인들의 고민과 상담을 들어주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심리상담사, 방과후 집에서 혼자 시간을 보내는 맞벌이부부자녀 대상으로 보호하고 별도로 교육하는 방과후지도사 등도 취득 가능하며, 그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한교진은 수강생들의 금전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무료수강 정책을 올해도 계속 유지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교재를 대체하는 교안자료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했다. PC로 수강도중 오류가 발생했을 때는 원격지원 요청을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원격시스템을 통해 수강 중 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한교진에서 발행하는 모든 민간자격증을 무료 수강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