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경포대 맛집과 가볼만한 곳… 강릉 전국5대 수제생갈비 ‘풍년갈비’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8-02 15:19 수정일 2017-08-02 15:19 발행일 2017-08-02 99면
인쇄아이콘
image_2458_0

지난해 방영되었던 드라마 촬영지는 강원도 강릉 주문진이다. 드라마의 여파로 경포대와 주문진이 강릉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지난달 30일 동홍천과 양양고속도로가 추가 개통이 되면서 서울에서 더 가까워져 강릉을 여름휴가지로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강원도 강릉 지역은 다양한 축제와 행사,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 강릉에 가볼만한 곳으로 꼽히고 있다. 바다와 백사장도 만나볼 수 있으며, 해수욕장 뒤편으로 펼쳐진 우수한 경관까지 자랑한다. 수상레저를 즐기기 위해 최적화 된 곳으로 여름 스포츠를 즐기려는 이들이 찾는 여행지이다.

해당 지역의 명물 여행지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먹거리에 대한 정보도 필요하다. 맛있는 음식은 몸에 활력을 주어 여행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요소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경포대 맛집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20년 전통의 원조 맛집 전국5대생갈비 ‘풍년갈비’이다.

풍년갈비 대표는 “수제 생갈비 전문점으로 선호되는 곳이며, 비장참숯을 사용하여 고기를 굽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향이 다르다”고 말했다.

또한, 풍년갈비 관계자는 “정직한 고기만을 사용하며 특별한 맛으로 외국인과 유명인들도 자주 찾았다”며 “수제갈비는 그날 준비한 고기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조기 소진될 수 있어 빠른 방문을 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맛집은 강원 강릉시에 위치해 있고, 메뉴 또는 예약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