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끄떡없는 저력, 퀴즈노스를 만나다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7-27 17:53 수정일 2017-07-27 17:53 발행일 2017-07-27 99면
인쇄아이콘
10

장기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연일 승승장구하며가맹점을 오픈하는 프랜차이즈, 퀴즈노스를 만나보았다.

미국 콜로라도 덴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퀴즈노스는 글로벌 샌드위치 카페로 점포 수증가율 및 매출 증가율이 모두 최상위에 랭크되고 있어 이미 브랜드 성장성을 인정 받은 바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퀴즈노스의 성공적인확장이 본사가 가맹점과 상생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이라고 입을 모았다. 

퀴즈노스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퀴즈노스는본사가 가맹점의 매출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데, 매장매출극대화를 위한 매출 전담직원제도와 매출부진점의회복을 위한 회생프로그램, 가맹점 오픈시 본사직원이 아예 2주간파견근무를 나갈 뿐만 아니라, 본사에서 가맹점을 위한 마케팅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가맹점주님들이 정말만족스러워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일 퀴즈노스 중앙대후문점도 성황리에 개점하여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한 전문가는 "창업을 하는 근본적인목적은 바로 안정적인 고수익이라는 걸 잊지 않길 바라며 직접 발품을 팔아 관련 업체의 가맹점들을 일일이 방문하여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하며 "매장 점주와 이야기해보고 관리의 실태및 문제점들을 파악해 본다면 성공 창업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전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