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헬로앱스, 가상현실(VR)로 배우는 SW 코딩교육, 강사 대상 1차 교육 성황리에 마쳐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7-27 11:20 수정일 2017-07-27 11:20 발행일 2017-07-28 99면
인쇄아이콘
image_14804_0

코딩교육 및 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기업 ㈜헬로앱스(대표 김영준)는 가상현실 콘텐츠 교육과 SW 코딩 교육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제품과 콘텐츠를 활용하여, 내년부터 국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대상으로 전면 시행되는 SW 코딩교육에 필요한 강사 교육과정을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SW 코딩교육과 가상현실 교육에 관심이 있는 강사들을 대상으로 1차 교육을 진행했으며, 8월과 9월에 나누어 총 3회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헬로앱스는 자체적인 아두이노 코딩 키트와 개발 SW를 보유한 기업이다. 3D 프린팅 SW 개발에 이어 이번에 VR 기반의 코딩 SW를 개발 완료했으며, PC 환경 외에도 스마트패드 및 스마트폰에서도 실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스마트패드나 스마트폰에서도 코딩 교육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콘텐츠를 스스로 만들고 체험함으로써 가상현실 분야에 대한 기술이해와 진로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헬로앱스의 VR SW 제품은 코딩교육 수업 외에도 20분 ~ 40분 정도가 소요되는 부스체험용 프로그램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교육을 문의하는 강사가 늘고 있는 상황이다.

헬로앱스의 VR코딩 제품은 코딩 교육에서 사용되는 간단한 블록 코딩 방식을 콘텐츠 제작에 사용함으로써, 학생이나 교사들이 별도의 사전 교육 없이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정보교과, 과학교과, 수학교과, 미술 및 음악교과 등에서 활용 가능한 VR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헬로앱스에서 운영하는 강사 교육 참여는 무료이며, 참여시 VR 안경 키트와 교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보다 자세한 사항은 헬로앱스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