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스쿠버다이빙 자격증 전문 동호회 공기놀이, 송곡대 레저스포츠학과 오픈워터 자격증 전공 수업 진행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7-03 17:02 수정일 2017-07-03 17:02 발행일 2017-07-03 99면
인쇄아이콘
8

국내 스킨스쿠버다이빙 자격증 전문 대표 동호회 공기놀이(대표 김성진)에서는 2017년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송곡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학과장 김형준) 의 오픈워터 자격증 전공 수업을 맡아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업은 송곡대 레저스포츠학과 2학년 학생들 30여명이 공기놀이 대표 강사진(김윤아,하성태,이해주,김정운,정충훈,조영은)과 스텝 강사진들의 인솔하에 무사히 마무리됐다.

공기놀이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수업을 위해 대표 강사진들의 사전 회의 및 동선 체크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로 인해 사소한 사건사고없이 많은 인원의 스킨스쿠버 교육을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에, 공기놀이 김성진 대표는 많은 인원이었지만 모두 운동에 뛰어난 소질이 있는 송곡대 레저스포츠학과 학생들인만큼 물 그 자체를 즐겼으며, 기본 예의와 수업을 받는 태도가 타 학교와는 다른 뛰어난 참여성을 보여 진행 강사진들 모두가 보람된 교육이었다고 전했고, 송곡대 레저스포츠학과 교수진 및 공기놀이 강사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았다.

공기놀이는 현재 전국적으로 활동하는 다이버의 회원수가 6,068명인 국내 대표 스킨스쿠버 동호회로 성장해 왔다. 10년간의 동호회 운영 동안 김성진 대표가 소수 정원제와 정석의 교육만을 지켜온 까닭에 사소한 단 한건의 사고도 없었던 안전한 동호회이다.

현재 공기놀이는 초,중,고,대학의 초급 오픈워터 자격증 교육과 최근에는 해병대 특수부대의 텍다이빙 전문화 교육까지 위탁 맡아 진행하고 있을 정도로 실력과 규모가 있는 스킨스쿠버 동호회이다.

또한, 한 해 평균 500 여명의 신규 다이버들이 스킨스쿠버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기놀이를 찾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30여명의 소속 강사진들이 분포돼 있어 전국 모두 같은 교육 퀄리티와 합리적인 비용으로 시간과 장소를 학생들이 결정해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돼 있는 동호회이다.

한편, 김성진 대표를 가장 존경한다는 공기놀이의 수석 강사 TDI 김윤아 강사는 “공기놀이는 온라인으로 누구나 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1년간의 행사가 미리 다 공지가 되어 있는데, 이는 회원들의 요청에 의해 공지가 올라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공기놀이 회원 누구라도 교육과 투어를 본인 스케줄에 맞추어 신청 할 수 있다”고 전했으며, 이어 “신입정모, 맛집벙개, 영화벙개, 추계MT, 체육대회 등 다이빙 투어 뿐 아니라 매주 다양한 오프라인 모임으로 6천 여 명의 회원 수 모두가 한가족처럼 끈끈하게 지내고 있는 스킨스쿠버 동호회”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