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 ‘극성수기’ 시즌 앞둔 차별화 전략… 아이비스 PC방 창업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7-06 09:00 수정일 2017-07-06 09:00 발행일 2017-07-04 99면
인쇄아이콘
image_284_0

PC방은 계절과 시기에 상관없이 꾸준히 매출을 유지하는 창업 분야이지만, 방학 시즌은 손님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극성수기’ 시즌에 속한다.

방학을 맞은 학생들은 물론, 여름 무더위를 피해 야외 보다는 시원한 실내에서 문화 생활을 즐기는 고객들이 증가한다. 즉, 고객들의 방문 빈도수와 체류시간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레 매출 상승을 보이는 시기다.

때문에 창업 전문가들은 ‘여름 방학 시즌은 수익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PC방 창업 최적기’라고 입을 모은다. 이 시기에 맞춰 PC방 오픈을 미리 계획하는 예비창업자들도 계속 늘고 있으며, PC방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매장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 지원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17년 업력의 아이비스 PC방은 여름방학 극성수기를 앞두고 오랜 시간 체류하는 고객들이 보다 안락하게 PC방을 즐기고, 가맹점주는 많은 고객들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카페형 PC방을 도입한 명성에 걸맞게 손쉬운 관리가 가능한 멀티형 눈꽃빙수기와 아이스크림 판매, 자동조리기인 스마트 쿠커 등 설비를 구축해 편리성과 매장 수익 상승으로 가맹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아이비스는 지속적으로 오버워치 코스프레 이벤트 등 매장 현장에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며 “PC방 매출이 집중적으로 상승하는 시기인 만큼 신규 창업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이비스 PC방 창업 설명회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