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피부관리, 영양과 수분 챙기는 수분크림 필요해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6-30 16:31 수정일 2017-06-30 16:31 발행일 2017-06-30 99면
인쇄아이콘
4

방금 세수를 했는데도 욕실을 나오는 순간, 피부 속부터 당김이 느껴지는 날이 있다. 특히 여름철에는 높은 기온과 습도, 그리고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각종 피부 질환에 걸리기 쉽다.

특히 7~8월이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면 각질층이 두꺼워지기 때문에 피부 톤을 어둡고 칙칙해 보일 뿐만 아니라 광노화, 색소질환, 잡티, 주근깨, 기미와 같은 피부 트러블을 호소한다. 따라서 여름철피부관리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에센스나 수분크림 등을 사용하면서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태반화장품 브랜드 플라랩의 ‘플라센타크림 R-20’은 고가의 말 태반 원액이 월등하게 함유되어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결을 빠르게 정돈해주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서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데 도움을 주는 태반크림이다.

또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과 아데노신 성분이 함유된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건조하고 탄력 잃은 피부에 미백과 주름개선에 도움되는 고보습 수분크림이다.

OTC 의약외품 등록과 미국 FDA 테스트를 통과하여 안정성까지 입증받은 플라랩 ‘플라센트크림 R-20’은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를 지켜줘 강한 자외선이나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에 의해 피부 속 수분이 빼앗기지 않게 도와준다.

하지만 여름철피부관리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피부 타입에 대해 아는 것이다.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여름철 강한 자외선과 높고 습한 온도로부터 건강한 피부를 지키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