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병주 OK연합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대한민국법률발전부분’ 대상 수상

김현정 기자
입력일 2017-06-29 16:52 수정일 2017-06-29 16:52 발행일 2017-06-30 99면
인쇄아이콘
image_13862_0

지난 6월 24일 토요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글로벌평화대상조직위원회가 주최한 ‘2017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한국언론연합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 대한민국법률발전부문 대상에 OK연합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인 오병주 변호사가 수상했다.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조직위원회 홍창석(한국언론연합회 회장) 회장은 ‘사법인권’ 부문에 남다른 기여가 인정되어 대한민국법률발전 부문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대상수여 이유를 밝혔다.

홍창석 회장은 대회사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파워리더로서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국가발전에 원동력이 되어 달라는 요지의 부탁의 말씀과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등 각 분야에서 철저한 국가관으로 책임을 다해 줄 것을 수상자들에게 당부하며 격려했다.

국민의 당 이용주 의원의 축사가 있었으며 축사에서 이 의원은 휴수동행(攜手同行)이라는 사자성어를 인용하면서 동반자로서 서로 손잡고 단합해 나아가자고 수상자들에게 당부했다.

수상자들의 수상소감에서 오병주 변호사는 영예로운 대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인사하며, 앞으로 변호사로서 인권부문에 더욱 잘하라는 채찍으로 받아들이고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오병주 변호사는 ‘이태원 살인사건’의 진범으로 지목된 아더 존 패터슨의 변호를 맡았었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변호를 맡아 알려졌으며 피고의 억울함을 경청하고 이를 풀어주는데 남다른 열정으로 사건에 임하는 점이 돋보이는 변호사이다.

한편, 2006년 서음미디어 간행 ‘우리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 2011년 간행 ‘희만찬 미래를 여는 비밀열쇠’는 오병주 변호사의 저서로 많은 독자들에게 삶의 방향과 고결한 가치관을 심어주고 있다.

김현정 기자  press@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