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곤 후보자는 교육개혁 적임자”

김현섭 기자
입력일 2017-06-27 11:39 수정일 2017-06-27 11:39 발행일 2017-06-27 99면
인쇄아이콘
경기도의회 더물어민주당, 김상곤 후보 지지 성명서 발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27일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 지명에 지지를 선언하며 야당의 조속한 임명절차 협조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는 “김상곤 후보자는 경기도교육감 시절 무상급식을 비롯한 공교육 정상화 정책을 추진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개혁 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할 적임자”라며 “그럼에도 야당은 ‘묻지마’식으로 낙마시키겠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또 “김상곤 후보자에 대한 야당의 무분별한 인신공격은 그 자체가 대통령 인사권을 무력화 하겠단 의도”라면서 “일단 정치 공세부터 하자는 낡은 정치는 더 이상 통하지 않을 뿐 아니라 묵과할 수 없는 한심한 작태”라고 강조했다.

특히 “김상곤 후보자는 교육감 재직시절에 무상급식, 학생인권조례, 혁신학교 등 보편적 교육복지와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정책 추진 및 성과를 보여줬다”며 “새 정부가 추진해 나갈 교육개혁 교육주체 및 교육시민단체들과 함께 소통과 협력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는 적임자로 경기도민의 검증을 받은 인물”이라고 밝혔다.

또 “교육만큼은 당파적 이해관계로 나뉘어 진흙탕 싸움의 권력투쟁의 도구로 전락해서는 안 된다”며 “야당은 인사청문회 발목잡기를 그만하고 경기도민의 검증을 받은 교육복지의 적임자 김상곤 후보의 조속한 임명절차에 협조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수원=김현섭 기자 khs98snow@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