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소민·소원이의 SNS 벚꽃이벤트’ 실시

김현섭 기자
입력일 2017-04-04 14:32 수정일 2017-04-04 14:32 발행일 2017-04-04 99면
인쇄아이콘
7~8일 이틀간, ‘벚꽃이야? 나야?’ 이벤트
경기도의회 SNS 캐릭터 소민, 소원이
경기도의회 SNS 캐릭터 소민, 소원이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는 4일 SNS 캐릭터 소민·소원이의 ‘벚꽃이야? 나야?’ 이벤트를 오는 7~8일 이틀간 벚꽃축제장인 경기도청 잔디밭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민·소원이는 민생을 살필 수 있는 큰 눈과 성실하고 뚝심 있게 맡은바 임무를 해내는 듬직한 모습으로 ‘소민’이는 도민을, ‘소원’이는 도의원을 의미한다.

이벤트 참가 방법은 소민·소원이와의 인증샷을 개인 페이스북에 올리는 이벤트로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참여 순서는 ① 소민, 소원이랑 사진 찍기 → ② 개인 페이스북 인증 샷 올리기(#경기도의회) → ③ 경기도의회 페이스북 “좋아요”클릭 → ④ 기념품(필기구) 및 홍보 리플릿 받기 2016년 온?오프라인 설문을 통한 도민들의 의견수렴으로 최종 선정된 경기도의회 SNS 캐릭터인 소민·소원이는 부지런하고 우직한 ‘소’를 나타낸다.

도의회 관계자는 “소민·소원이를 주인공으로 한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도민과의 만남에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기열 의장은 “이번 경기도의회 SNS 이벤트가 도민들이 즐거워하고 도민에게 한 발짝 다가서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경기도의회는 경기도민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 있고 언제나 소통할 수 있는 곳, 도민 누구나가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는 경기행복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현섭 기자 khs98snow@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