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4일 소상공인 정책 설명·간담회 개최

김현섭 기자
입력일 2017-02-21 11:14 수정일 2017-02-21 11:14 발행일 2017-02-21 99면
인쇄아이콘
애로사항 청취 및 발전방안 토의 등 진행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24일 오후 2시 경기바이오센터 1층 대회의실에서 올해 도가 추진할 소상공인 주요 사업과 정책들을 소개하는 ‘2017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 및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7년도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정책방향과 세부사업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열리는 자리로, 최원용 도 일자리노동정책관, 도의원, 도·시군 소상공인 업무 담당자,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지역 소상공인연합회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먼저 길관국 도 공정경제과장이 올해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소상공인 지원사업과 정책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존사업 중 사업성과가 높아 확대 운영하게 된 소상공인 창업스쿨, SOS경영컨설팅, 경영환경개선, 폐업지원 및 업종전환 지원 사업 뿐만 아니라 올해 신규 사업으로 추진할 소상공인 유망사업 성공패키지, 노후 상가거리 활성화 사업 등도 소개한다.

이어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경기인천지역본부) 등 도내 소상공인 지원관련 기관 관계자가 나와 올해 각 기관이 추진하는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설명회 이후에는 소상공인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상공인 발전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길관국 도 공정경제과장은 “단순히 정책을 소개하고 설명하는 것 뿐 만 아니라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듣고 좋은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에서는 올해 소상공인의 지원정책을 도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경기도 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sbdc.or.kr/)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수원=김현섭 기자 khs98snow@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