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더민주경기도당 기초단체장협의회 회장 추대

김현섭 기자
입력일 2017-01-20 09:16 수정일 2017-01-20 09:16 발행일 2017-01-21 99면
인쇄아이콘
염태영 수원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염태영 수원시장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 회장으로 추대됐다.

20일 수원시에 따르면 지난 18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전해철) 소속 기초자치단체장 9명은 권선구 더함파크에서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 구성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염 시장을 만장일치로 회장에 추대했다.

이날 간담회는 전해철 의원, 염태영 수원시장, 김만수 부천시장, 양기대 광명시장, 유영록 김포시장, 김윤식 시흥시장, 제종길 안산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조병돈 이천시장이 참석했으며, 협의회 구성, 사업계획 등을 논의했으며, 특히 단체장들은 지방분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분권을 위해 나아갈 방향을 모색했다.

염태영 시장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자치발전과 분권 강화를 위해 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가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며 “당과 협의회 간 가교역할을 충실하게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앞으로 협의회는 △지방자치발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강화 △지방자치단체 우수정책사례 발굴·공유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한 현안 공유 등을 역점 사업으로 삼고 추진할 계획이다.

수원=김현섭 기자 khs98snow@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