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KISA와 핀테크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나리 기자
입력일 2016-09-29 10:45 수정일 2016-09-29 10:45 발행일 2016-09-29 99면
인쇄아이콘
NH농협은행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28일 핀테크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KISA 본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위한 API 개발 및 활용 선도 △안전한 핀테크 서비스를 위한 핀테크 기술·서비스 보안 선도 △국내 핀테크 활성화를 위한 기업·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지원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우수 핀테크 기업 및 스타트업의 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도 본격 추진한다.

농협은행의 ‘NH핀테크 혁신센터’와 KISA의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금융API를 이용해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들을 선보이고, 더불어 소비자 중심의 핀테크 보안 체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된다.

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이번 양 기관 협력을 통해 국내 핀테크 기업들이 아이디어를 실체화하고 사업화하는데 있어 더욱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지원을 하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NH핀테크 오픈플랫폼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 혹은 전용 콜센터를 통해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다.

이나리 기자 nallee-babo@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