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전국 으뜸 사이버대 '리더' 발판 꾀해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6-08-28 12:36 수정일 2016-08-28 12:36 발행일 2016-08-28 99면
인쇄아이콘
대구사이버대 서울학습관 개관 \"모두를 위한 소통의 공간이 되길\"
대구사이버대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위치한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전경.(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가 서울지역에 학습관을 27일 개관했다.

개관식에는 홍덕률 총장과 서울시 관악구청 박성근 지식문화국장,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이인규 대표, 한국원격대학협의회 김영철 국장, 학교법인영광학원 박상룡 국장, 대구대학교 이상기, 조희금 부총장, 대구사이버대학교 배만식 총동창회장, 이선옥 총학생회장 등 15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대구사이버대 서울학습관은 1573㎡ 면적에 지상 7층 규모로 스터디룸과 촬영 스튜디오, 강의실, 회의실 등이 들어선다.

서울학습관은 앞으로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오프라인 특강 및 세미나, 현장지도, 지역 스터디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문 지식 함양은 물론 지역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무료 컨설팅, 특강 등을 진행하며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대구사이버대
서울학습관 현판 제막식 장면.(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이날 관악구청 박성근 지식문화국장은 축사를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가 다가오는 교육의 미래를 선도할 것이라 굳게 믿고 있다”며 “관악구에 자리를 잡은 대구사이버대학교에 대해 큰 기대와 함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관악구와 대구사이버대학교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배만식 총학생회장은 “오랜 숙원이었던 서울학습관 개관이었기에 너무나 설레고 감격스럽다. 오늘 이 자리까지 올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홍덕률 총장은 기념사에서 “바야흐로 서울학습관 빌딩에서 ‘대구사이버대학교 서울시대’를 힘차게 시작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수도권의 재학생, 졸업생들을 위한 공간을 넘어, 지역민을 위한 지식나눔 공간, 소통의 공간, 품격있는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이번 서울학습관 개관을 기념해 9월 3일부터 12월 3일까지 릴레이 특강을 매주 토요일에 모두 12회까지 펼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사이버대학교(053-859-75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경산=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