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제10대 후반기 원구성 완료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6-07-07 15:17 수정일 2016-07-07 15:17 발행일 2016-07-07 99면
인쇄아이콘
경북도의회의 후반기 원구성이 모두 끝났다.

도의회(의장 장대진)는 7일 ‘제28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7개의 상임위원회인 의회운영 및 기획경제, 행정보건복지, 문화환경, 농수산, 건설소방, 교육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해 제10대 경북도의회 후반기 원구성을 완료했다.

경북도의회
김봉교 의회운영위원장 (구미).(사진제공=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도기욱 기획경제위원장(예천).(사진제공=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이정호 행정보건복지위원장(포항).(사진제공=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배한철 문화환경위원장(경산).(사진제공=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나기보 농수산위원장(김천).(사진제공=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김명호 건설소방위원장(안동).(사진제공=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강영석 교육위원장(상주).(사진제공=경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에는 김봉교(구미)의원이, 기획경제위원장 도기욱(예천), 행정보건복지위원장 이정호(포항), 문화환경위원장 배한철(경산), 농수산위원장 나기보(김천), 건설소방위원장 김명호(안동), 교육위원장 강영석(상주)의원이 선출됐다.

이들은 이날 제10대 후반기 경북도의회 출범식을 열어, 전반기 동안 수고한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들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도민과 함께 하는 후반기 의회를 만들 것을 다짐했다.

출범식에는 김관용 경북지사와 이영우 경북교육감, 조희현 경북경찰청장, 양재경 의정회장을 비롯 의정회 회원 등이 참석해 후반기 도의회 출범을 축하했다.

한편 앞서 4일 ‘제28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10대 경북도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로 의장에 김응규(김천, 새누리당) 의원을, 부의장에는 고우현(문경, 새누리당)의원과 장두욱(포항, 새누리당)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안동=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