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이달 23일 청소년 희망 직업 체험 캠프 개최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6-07-05 13:07 수정일 2016-07-05 13:07 발행일 2016-07-05 99면
인쇄아이콘
대경대
슈퍼모델 체험 모습.(사진제공=대경대학교)

경북 경산의 대경대학교가 이달 23일부터 삼일간 ‘제20회 전공체험 대규모 캠프’를 개최키로 했다.

대학의 19개 학과가 이번 캠프에 참여해 전공을 먼저 체험 하자는 취지로 전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당일체험 및 1박 2일, 2박 3일로 캠프가 진행된다.

대경대 김건표 홍보처장은 “올해 20회째로 매년 1000여명 예비 대학생들이 참여해 미래 자신이 선택하려는 전공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고 말했다.

당일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실용음악과, 메이크업, 헤어디자인과 등 모두 5개 학과다.

실용음악과는 ‘K-POP STAR’를 체험 캠프 주제로 정해 보컬 실력 높이기 등의 실제 가수선발 오디션에서 활용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와인 바리스타 학과는 일일바리스타와 호텔소믈리에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올해 국내 대학으로는 첫 개설될 3D프린팅 학과에서는 3D 프린팅 당일체험과 프린팅의 설계에서부터 제작까지 모든 것을 한눈에 체험 할 수 있도록 준비해 놨다.

또 나머지 13개 학과에서도 1박 2일 전공체험 캠프를 마련하고, 모델과는 ‘슈퍼모델과 함께하는 슈퍼모델 되기’를 알찬 내용으로 꾸몄다.

1박 2일로 진행되는 전공체험 캠프로는 연극영화과의 ‘배우수업 캠프’로 예비 대학생 및 전공 선택 예정자들에게 배우훈련과 재능개발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참여자들을 위해 연극 ‘12인의 성난 사람들’을 재학생들이 직접 준비하고 있다.

대경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체험 모습.(사진제공=대경대학교)

또한 실용댄스과는 스트릿 댄스의 최고 고수를 선발하는 대회를 겸한 1박 2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국내 최초로 개설된 드론과는 ‘하늘을 날다’ 를 주제로 드론의 모든 것을 활용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있다.

이 밖에도 경호보안, 호텔제과제빵, 스포츠 건강전문가, 스타쉐프체험, 스포츠 건강전문가, 쇼 윈도 디자이너, 군 간부 되기, 패션쇼핑몰 CEO 체험은 인기 있는 전공체험 프로그램으로 쇼핑몰 창업을 위한 상품촬영 및 오픈마켓 창업 실습, 피팅 모델 실습 등의 다양한 과정을 교육한다.

이번 전공 캠프를 마련하고 있는 대경대학교 김송병 처장(입학홍보처)은 “대학 캠퍼스에서 실질적인 전공, 직업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고교생들의 지원이 예상 된다”면서 “이번 캠프 체험 프로그램은 미래 직업에 대한 진로와 적성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경대의 전공체험 캠프는 이달 13일까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캠프 참가비용은 무료다.

개별 준비물 및 개인 식비만 지참하면 되고, 캠프와 관련한 문의는 (053)850-1234로 하면 된다. 경산=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