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미국 블룸필드대학교와 교육분야 협약 체결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6-06-30 19:29 수정일 2016-06-30 19:29 발행일 2016-06-30 99면
인쇄아이콘
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학교 박준 총장(오른쪽)과 미국 블룸필드대학교 피터 정(왼쪽) 부총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29일 미국 블룸필드대학교(Bloomfield College)와 교내 국제회의실에서 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복수의 학위를 받을 수 있는 교육분야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준 총장을 비롯 보직 교수들과 피터 정(Peter K Jeong) 블룸필드대학 부총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협약식에서 학생 및 교수, 학술정보 교류를 통한 교육 및 연구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 이해관계 증진과 교육과정 연계운영으로 학생들이 양 대학의 학위를 모두 취득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협약을 체결했다.

미국 동부 뉴욕과 근접한 뉴저지주에 위치한 블룸필드대학은 150년 전통의 사립대학으로 미국 4년제 대학 간호학과 중 10위권 내에 랭크하고 있으며, 미국 간호사 자격증 시험 합격 및 취업률에서 손 꼽히는 학교다.

대구과학대는 지난 1월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글로벌 간호교육 인재육성을 활성화하기 위해 간호대학(학장 이우숙) 간호학과 재학생 10명을 블룸필드대학으로 파견해 성공적인 글로벌 인턴십 과정을 실시했다.

이어 올 9월에도 정부지원사업으로 간호대학 간호학과 재학생 6명이 글로벌 현장학습프로그램으로 블룸필드대학과 교류할 예정이다.

대구과학대 이우숙 간호대학장은 “지속적인 글로벌 인턴십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훌륭한 글로벌 간호리더로 성장시키고자 한다”며 “국내와 해외에서도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간호사로 양성하고자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과학대학교 박준 총장은 “재학생들의 글로벌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우수 교육기관들과 인턴십 프로그램, 해외어학연수, 교육과정 연계운영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대학에서 이수한 교육과정을 인정받고 연계해 미국 블룸필드대학의 학위를 단계적으로 취득할 수 있는 복수 학위과정 운영으로 해외 취업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