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대 밀양시와 '지역문화 육성 견인' 체결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6-06-18 20:16 수정일 2016-06-18 20:16 발행일 2016-06-18 99면
인쇄아이콘
대경대
(사진설명=대경대학교)

대경대학교( 총장 이채영)와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가 지역문화 육성 견인과 동반성장을 꾀하기 위해 지난 15일 관학협력을 체결하는 한편 18일에는 밀양시에서 개최하는 대규모 축제에 대경대학 공연예술단이 재능기부에 나섰다.

대경대측은 “밀양시가 신공항 유치 지역으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장기적으로 지역의 문화 환경이 더욱 증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에 따라 지역과 대학이 문화예술 상호교류를 통한 동반 성장을 꾀하기 위해 협력 체결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의 상호교류로 지역문화 육성을 견인케 된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은 또 문화 프로그램 등의 우수정책 확산에 대한 협력과 함께 각종 행사에 필요한 인적자원과 보유시설의 공동이용과 전통시장 육성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에서도 양 기관이 상호협력하자는 뜻을 모았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대경대와 밀양시가 실제적인 관·학 협력으로 지역문화 발전이 성장 속도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18일 열린 밀양시 행사에서는 대경대 타고단과 실용댄스과를 비롯 다양한 문화 공연을 선보여 방청객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경산=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