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부산여자대학교와 서비스 인재 양성에 힘써!

김태형 기자
입력일 2016-05-11 16:54 수정일 2016-05-11 16:54 발행일 2016-05-11 99면
인쇄아이콘
서비스 관련 전 교육 과정 우수 성적 수료 학생 대상 채용 기회 제공
롯데백화점 부산여대 산학협력 사진2
협력식에는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1열 좌측에서 2번째)와 왕세창 부산여자대학교 총장(1열 좌측에서 3번째) 및 항공운항과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롯데백화점은 11일 ‘부산여자대학교’와 ‘맞춤형 서비스 전문 인재 양성 및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상호 업무 협약을 맺고 전문 인재 육성 및 채용에 나선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과 부산여자대학교는 현장 실습, 강의 등 서비스 관련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 및 운영을 통해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여 채용까지 적극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서비스 전문강사를 초빙해 고객에 대한 이해와 응대를 기반으로 한 ‘백화점 응대 서비스 교육’ 과정을 신설해 전문 분야 지식 및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수할 예정이며, 교육을 모두 수료 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백화점 현장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전 교육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학생에게는 백화점 서비스 전문 담당자로 일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이완신 마케팅부문장은 “올해 초 한양여자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과 산학협력을 체결, 서비스 우수 인력 확보의 발판을 만들었다”며 “이번을 계기로 지역의 다른 학교와도 산학 협력을 더욱 확대해 지역 청년들에게 전문 교육을 통한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형 기자 ksj3464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