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경북본부 '선비문화 체험·청렴교육' 개최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6-05-09 21:16 수정일 2016-05-09 21:16 발행일 2016-05-09 99면
인쇄아이콘
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
9일 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는 안동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과 함께하는 ‘선비문화 체험·청렴교육’이 실시됐다.(사진제공=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

한국농어촌공사 경북본부(본부장 권기봉)는 9일 안동시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에서 본부장 및 청렴 및 고객만족담당자, 신입직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청렴·고객만족 담당자를 대상으로 우선·선별적 청렴교육 실시해 청렴문화 확산 및 전직원 윤리경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추진됐다.

이 자리에는 신입직원도 함께 참여해 올바른 기업윤리 가치관 정립 및 청렴의식 함양을 하는 계기도 됐다.

선비문화 체험 프로그램은 선비정신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청렴과 결백, 배려와 존중, 충과 효의 정신을 배우고 체험으로 공직윤리에 대한 도덕적 가치를 새롭게 하고 청렴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교육이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공사 관계자는 “공사의 핵심경영가치인 청렴이 조직에 뿌리내리고 조직원들의 행동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청렴·고객만족 담당자부터 솔선수범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농어촌공사 권기봉 경북본부장은 “본부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청렴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직무수행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일등 공기업 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청렴·고객만족 담당자를 비롯해 전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대구=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