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대구경찰청장 특강 개최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6-04-26 22:38 수정일 2016-04-26 22:38 발행일 2016-04-26 99면
인쇄아이콘
대구과학대
25일 대구과학대학교 국제세미나실에서 대구지방경찰청 허영범 청장이 ‘안전한 대구, 사랑받는 대구경찰’이란 주제로 특강을 한 후, 경찰경호행정과 및 교직원들과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경찰경호행정과는 25일 대학내 국제세미나실에서 재학생 역량강화를 꾀하기 위해 대구경찰청 허영범 청장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경찰경호행정과 재학생 및 교직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특강에서 허영범 청장은 ‘안전한 대구, 사랑받는 대구경찰’을 주제로 안전한 대구를 더 안전하게 만들어 사랑받는 경찰이 될 수 있는 경찰상에 대한 다양한 현장사례 강연으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경찰경호행정과 강동우(2학년)씨는 “평소에는 알지 못했던 경찰들의 숨은 역할까지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졸업 후 시민과 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경찰이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과학대 박영호 경찰경호행정과 학과장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학생들이 시민안전과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경찰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전무가 초청 특강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