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구본부와 함께한 '건강걷기대회' 성황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6-04-24 20:48 수정일 2016-04-24 20:48 발행일 2016-04-24 99면
인쇄아이콘
건보 대구본부
(사진제공=건강보험공단 대구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본부(본부장 이태형)가 23일 두류공원에서 지역민 등 4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습관 개선 및 걷기 붐 조성을 꾀하기 위해 ‘건강보험과 함께하는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6회째를 맞는 이번 걷기대회에는 처음으로 실시간 라디오 생중계(대구교통방송)를 들으면서 걷는 라디엔티어링 걷기가 실시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개인 스마트폰으로 앱을 설치해 행사 중계방송을 들으며, 4km의 두류공원 산책로를 걸었다.

또 행사에 참가치 못한 사람들에게도 방송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상황 및 걷기의 중요성 등의 다양한 정보가 전달됐다.

특히 이날 지역의 여러 기관이 함께 참여해 24개의 다채로운 건강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은 걷기뿐만 아니라 보행분석, 혈압과 혈당, 비만도 알아보기, 금연 클리닉, 치아 건강상담, 체성분 분석, 모세혈관 건강 등의 다양한 건강서비스를 체험했다.

또한 퍼포먼스 무대공연과 홍보대사 팬 사인회, 풍선아트, 가족사진 촬영 등의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돼 참가자들이 걷기의 중요함을 되새기면서 즐겁고 유익한 한때를 보냈다.

건보 대구본부 이태형 본부장은 “걷기는 누구나 시설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할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이면서 안전한 운동”이라며 “규칙적인 걷기로 건강을 향상시키고, 건강검진과 만성질환예방사업 등 공단의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에도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