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응답하라' 신원호 PD 특강 진행 … "새롭고 다른 길 찾아라"

전경진 기자
입력일 2016-04-21 15:03 수정일 2016-04-21 17:15 발행일 2016-04-21 10면
인쇄아이콘
신원호 PD 특강_1
21일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응답하라’ 시리즈를 제작한 신원호 PD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사진제공=이노션)

‘응답하라’ 시리즈를 제작한 신원호 PD가 이노션 임직원 등에게 ‘원래 그런 것은 없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20일 서울 양재동 현대자동차 본사에서 ‘응답하라’ 시리즈를 연출한 신원호 PD를 초청해 <‘응답하라’ 시리즈 성공의 비밀 : 원래 그런 것은 없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예정시간 90분을 넘어 두 시간 동안 진행된 특강엔 현대차 및 이노션 임직원 약 700명이 참석했다.

이번 특강에서 신 PD는 △편견 및 고정관념 타파 △다름과 새로움 추구 △오픈 마인드 함양 등을 강조했다.

신 PD는 “늘 같은 행동양식과 사고방식은 회로처럼 머리 속에 쌓이게 된다”며 “회로들이 쌓이고 쌓여 오래되면 그것은 고정관념과 편견이 되기 때문에 누구도 가보지 않은 ‘새롭고 다른 길’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장면 하나하나, 대사 한줄한줄까지 마라톤 회의를 진행한 적이 많았는데 주위에서 ‘드라마는 그렇게 만드는 게 아니다’고 충고도 했지만 다른 방식을 택한 게 결국 성공을 가져왔다”고 전했다.

“천재적 재능을 가진 한 사람에 의해 세상이 바뀌는 시대가 아니다”며 “의견 맞교환을 통해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아이디어를 이끌어내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도 덧붙였다.

이외에도 신 PD는 성공 DNA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신 PD는 “성공을 경험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 간에는 큰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당장은 힘들더라도 성공을 맛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 사람의 성공 경험은 조직 내에 빠르게 전파돼 열정과 도전정신을 갖춘 조직으로 성장하게 하는 자양분이 된다”고 밝힌 것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응답하라’ 신드롬을 연이어 일으킨 신원호 PD의 특강이 임직원들의 업무 생산성 향상과 자기 개발 등에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에게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보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분야의 주요 인사 특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경진 기자 view@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