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모바일 퍼스트'로 블로그 새단장

전경진 기자
입력일 2016-04-08 10:00 수정일 2016-04-08 10:00 발행일 2016-04-08 99면
인쇄아이콘
제일기획이 ‘모바일 퍼스트’ 방식으로 공식 블로그를 바꾼다.

8일 제일기획은 스마트폰 보급으로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접근이 확대되는 추세에 맞춰 기존 블로그를 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바꾼다고 밝혔다. 홍보와 소통 채널로서 블로그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2013년 처음 문을 연 제일기획 블로그는 광고 및 마케팅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과 업계 전문가 등 폭넓은 이용자층이 이용하고 있다. 오픈 이래 누적 방문자 수는 160만명에 이른다.

새단장되는 블로그는 콘텐츠 면에서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활용 중인 페이스북과 차별화해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고 영감을 줄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 또한 확대한다.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콘텐츠 다운로드 없이도 누구나 쉽게 PC나 모바일 웹 상에서 사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큰 특징이다.

이외도 제일기획은 화제의 임직원 소개 및 글로벌 비즈니스 성과 등 다양한 소재 발굴로 콘텐츠 특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초부터 제일기획의 직무를 소개하는 ‘제일극장’, 제일기획 임직원이 영감을 얻는 팁을 공유하는 ‘제일러(Cheiler)의 영감 검색어’ 등 코너가 대표적이다.

플랫폼 면에선 반응형 웹 기술을 도입했다. 또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든 접속 환경에서 동일한 톤앤매너로 블로그를 즐길 수 있게 했다.

한편 제일기획은 블로그 새단장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바뀐 블로그의 특징 중 마음에 드는 항목을 댓글로 남기는 사람 중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 케이크 등을 선물로 준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제일기획의 독창성을 디자인과 콘텐츠로 표현하고자 진행한 블로그 리뉴얼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보다 많은 영감을 불어 넣어주는 동시에 쌍방향 소통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경진 기자 view@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