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교사 상대로 한 인성교육 포럼 개최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6-01-27 17:18 수정일 2016-01-27 17:18 발행일 2016-01-27 99면
인쇄아이콘
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 김종철 센터장의 주제발표 모습.(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27일 학술정보관 세미나실에서 지역전통정신 콘텐츠와 인성교육을 위해 경산교육지원청과 청도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대구한의대 인성교육센터(센터장 김종철)가 주최한 ‘2016 경산·청도 유치·초·중등 인성교육 포럼’을 열었다.

경산·청도지역 유치·초·중등 교사 150여명이 참여해, 대구한의대 제약공학과 이종록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인성교육 포럼은 대구한의대 배만종 부총장의 환영사와 경북도교육청 이영우 교육감의 축사 대독에 이어 경북교육청 임종식 교육정책국장의 ‘2016 경북 인성교육 계획’ 경산교육지원청 김병찬 교육장의 ‘인성교육진흥법의 정의와 체계’란 주제로 기조발표가 이어졌다.

이어 ▲청도교육지원청 나영규 교육장이 청도 화랑정신과 인성교육 ▲경산교육지원청 노승하 교육지원과장의 경산 삼성현정신과 인성교육 ▲대구한의대 김종철 인성교육센터장의 지역정신의 인성교육적 가치와 그 실현 방안 순으로 발표가 이어졌다.

종합토론은 경북대학교 박영호 교수가 진행을 맡아 이어갔다.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은 “대학은 인성 전문인력과 인성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특화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최고의 인성교육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자본주의 속에 매몰된 인간성 회복을 위해 인성교육센터를 설립해, 2015년도에는 인성교육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경북교육청, 경산교육지원청, 청도교육지원청과 인성교육 MOU를 체결했다. 경산=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