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IPP사업 참여학생 성과발표와 수료증 전달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6-01-23 19:50 수정일 2016-01-23 19:50 발행일 2016-01-23 99면
인쇄아이콘
대구한의대
IPP 참여학생 성과발표 및 수료증 전달식 모습 전경.(사진제공=대구한의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IPP사업단(단장 정지석)은 22일 인터불고대구에서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과발표와 수료증 전달식을 열었다.

산업체 현장에서 4개월 이상 장기간 현장실습을 이수한 학생 137명을 대상으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경험한 것을 수기공모로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다.

mTV, 호텔인터불고CC, ㈜아인디자인, 휴먼허브, 율성건설, 디자인로움 등 참여기업 멘토와 참여학생, 지도교수 등 10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전중현 IPP전담 교수의 사회로 mTV 지현민 대표의 축사와 정지석 IPP사업단장의 환영사, 수기공모 입상자에 대한 상장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IPP 참여학생 수기공모에서는 제약공학과 이제호 학생(3년)이 ‘The turning point of my career’를 주제로 대상을, 통상경제학부 이용직 학생(4년)과 화장품약리학과 정도희 학생(3년)이 최우수상을, IT의료산업학과 김상훈 학생(4년)과 통상경제학부 김종희 학생(4년), 김지연 학생(4학년)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이제호 학생(3년)은 “전공교과 과정을 통해 배운 이론을 현장에서 실습할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으며,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상과 현장에서 일하는 선배들의 조언을 들으며 현장체험을 한 IPP가 새로운 기회가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정지석 단장은 “IPP사업을 통해 기업에서는 현장 활용이 가능한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학생들은 현장실습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대학은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 선도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경산=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