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구본부,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 앞장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6-01-04 14:56 수정일 2016-01-04 14:56 발행일 2016-01-04 99면
인쇄아이콘
건보 대구본부
(사진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본부(본부장 이태형)는 4일 공단의 뉴 비전 실현 원년을 맞아 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청렴실천 결의대회(사진)’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공단은 공정·투명·준법 생활을 철저히 이행해 부패방지와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건보 대구본부 현양수 행정지원부장은 “우리 대구본부는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과 고객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행동기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전 직원은 청렴실천 결의문 선언을 통해 이를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단은 2015년 최초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매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고, 대구본부는 관할 전 지사에 대한 청렴·행동강령 업무 실태 점검을 비롯 청렴컨설팅 자가진단, 청렴콜 운영, 청렴실천 MOU협약 체결, 청렴실천 대국민 캠페인 등의 적극적인 청렴도 향상 노력을 꾀해왔다.

건보 대구본부 이태형 본부장은 “단 한 번의 실수와 방심이 공직풍토 전체를 무너뜨릴 수 있다”며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의 위상에 걸맞게 모든 업무를 청렴하고 공정하게 수행하고, 임직원 행동강령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주문했다. 대구=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