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균 새누리당 포항 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경제 전문가로 포항 발전 이끌겠다"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5-12-23 14:43 수정일 2015-12-23 14:43 발행일 2015-12-23 99면
인쇄아이콘
이창균 후보
(사진제공=이창균 예비후보사무실)

이창균 대통령소속 지방자치 발전위 자문위원이 22일 포항 북구선관위에 새누리당 포항 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창균 예비후보는 “그간 포항의 구석구석 민생현장을 다니며 처절한 생존의 위기에 직면한 민심의 목소리를 들었으며, 새로운 비전으로 새롭게 포항을 설계할 수 있는 참신한 인물, 부정부패에 전혀 거론조차도 될 수 없는 인물, 이왕이면 경제를 살릴 수 있는 경제전문가를 포항시민은 갈망하고 있다”면서 “내년에 포항 북구의 국회의원이 돼 포항의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이끌겠다” 고 말했다.

이어 “포항을 이 지경으로 만든 사람들이 누구냐?며 포항시민이 그렇게 문제시하고 있는 당사자로 지목된 분들이 ‘포항을 확 바꾸겠다’ ‘새로운 사람으로 바꾸어 달라’ ‘한번만 더하면 잘할 수 있다’ 라고 하니 바뀌어야 할 당사자가 누구인지를 포항시민은 다 알고 있는데 도대체 누가 누구로 바꿔달라고 하는지 되묻고 싶다”고 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후보등록을 마친 뒤 장성동 재래시장을 찾아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만나 “경제 전문가로서 포항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이창균 예비후보는 포항고와 일본 교토대 경제학박사 출신으로 대통령소속 지방분권위원회 실무위원장과 제17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정부혁신 TF위원을 지냈다.

현재 이 예비후보는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자문위원과 새누리당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포항=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