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조직위, ‘자원봉사자 및 행정요원’ 교육 실시

이기우 기자
입력일 2015-09-08 13:33 수정일 2015-09-08 13:36 발행일 2015-09-08 99면
인쇄아이콘
대나무박람회,자원봉사 및 행정요원 교육 실시
대나무박람회,자원봉사 및 행정요원 교육 실시 (사진제공=담양군)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조직위(이하 박람회조직위)는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자원봉사자와 행정요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박람회조직위는 지난 7일 담양문화회관에서 자원봉사자와 행정요원 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박람회 근무에 따른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박람회에 대한 기본소양을 인지하고 자원봉사자와 행정요원이 박람회장 구성 및 각자의 임무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해, 친절하고 빠른 안내가 이뤄져 박람회를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내용으로는 구역별 매니저 소개, 행사장 전체 구성도 및 주요업무 전달, 응급처치 교육에 이어 자원봉사자 CS교육이 진행됐으며, 박람회조직위에서는 박람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종사자용 핸드북을 배부해 숙지할 것을 당부했다.

이 밖에도, 박람회조직위는 오는 11일과 14일 등 박람회 시작 전까지 현장교육과 리허설을 진행해 근무자들의 현장 적응과 각종 상황에 따른 대처능력을 키울 예정으로 성공개최를 위한 막바지 점검을 차질 없이 이어가고 있다.

박람회조직위 관계자는 “박람회 개막이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박람회 운영을 책임질 근무자들이 박람회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어야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며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이 대나무의 모든 것을 느끼고 경험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담양=이기우기자 kwle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