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무더위 날려버릴 향수는"

김보라 기자
입력일 2015-08-15 10:29 수정일 2015-08-15 10:37 발행일 2015-08-15 99면
인쇄아이콘
여름철 뜨거운 햇볕과 높은 습도로 인해 잠시만 외출을 해도 땀이 쏟아지는 요즘. 땀은 불쾌지수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좋지 않은 냄새까지 풍길 수 있어 여름에는 특히, 자신의 체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여름 향수나 바디 제품을 선택할 때에도 몇 가지 요령이 필요하다. 내 몸에서 나는 향처럼 은은하면서도 부드러운 향을 원한다면 같은 향을 베이스로 한 바디 제품을 여러 가지 활용하여 ‘향기 레이어링’을 해주고, 향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다면 향수를 선택해보자. 여름 향수를 선택할 때는 더운 날 뿌려도 거부감이 많이 들지 않고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머스크 또는 시트러스 향, 장미 향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필로소피_어메이징 그레이스 3종
필로소피 어메이징 그레이스 3종

미국 탑 스킨케어 브랜드 필로소피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 라인을 추천한다. ‘어메이징 그레이스’는 샴푸&샤워젤, 퍼밍 바디 에멀젼, 오 드 뚜왈렛 향수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깨끗하고 여성스러운 향이 특징으로, 청결한 후리지아 향과 머스크 향을 통해 고유의 클래식한 향을 선사한다.

인공적인 향이 아닌 자연적인 여성의 향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의 체취와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단독으로 사용해도 향이 좋지만, 3가지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어메이징 그레이스’ 특유의 산뜻하고 정교한 플로럴 향을 오랫동안 즐길 수 있다.]

CK_씨케이 원 썸머 에디션
CK_씨케이 원 썸머 에디션

2015년 CK에서는 여름과 잘 어울리는 ‘씨케이 원 썸머 에디션(ck one summer EDT)’을 선보였다. 여름 향수의 특징을 살려 패키지에는 햇빛이 내리쬐는 산호초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보틀 뒷면에는 잔물결 문양을 새겨 넣어 바다의 모래 위에 맑은 물이 넘실대는 것 같은 디자인을 반영했다.

씨케이 원 썸머는 산뜻한 시트러스 향을 베이스로 하고 미들 노트의 주니퍼 베리와 팔각 향이 활기를 더한다. 이어 드라이 노트에서는 열대의 푸르른 바다에서 영감을 받은 앰버우드 향이 마무리 해준다.

끌로에_마이 리틀 끌로에 2015
끌로에 마이 리틀 끌로에

끌로에는 7월, 베스트셀러 3가지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마이 리틀 끌로에(My Little Chloe’s)’를 출시했다. ‘마이 리틀 끌로에’는 끌로에 시그니처 오 드 퍼퓸, 로즈 드 끌로에, 로 드 끌로에 20ml 미니어처 버전을 만나볼 수 있다. ‘마이 리틀 끌로에’는 장미를 베이스 노트로 하여 센슈얼하고 따스하게 빛나는 시그니처 오 드 퍼퓸, 부드럽고 프레시한 로즈 드 끌로에, 가볍고 경쾌한 매력의 로 드 끌로에 등 각기 다른 향기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김보라 기자 bora6693@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