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SNS 홍보 기자단 간담회··· 친근한 군정 소식전달

이기우 기자
입력일 2015-08-13 12:43 수정일 2015-08-13 12:44 발행일 2015-08-13 99면
인쇄아이콘
SNS 홍보기자단 사이트 구축 완료, 사이트 이용방법 교육
고흥군은 SNS 홍보기자단을 활용하여 군민과의 소통 가교역할을 통해 실시간 군정 소식을 전파하여 군민들의 피부에 체감하는 공감행정을 펼쳐가고 있다.

군은, 13일 고흥문화회관 전산실에서 홍보기자단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군 SNS 홍보기자단 간담회”를 열고,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추어 보다 빠르고 친근한 군정 소식 전달과 다양한 의견 교환 등을 서비스할 목적으로 홍보기자단 전용 사이트가 구축 개설되어 사이트 이용방법 전산교육 및 운영 활성화 방안 논의 차원에서 올해 두 번째 만남을 갖게 되었다.

군에서 개설한 전용 사이트는 사용자 중심의 UI 구성으로 웹 표준화 및 웹 접근성을 준수해 멀티브라우저 접근과 편의성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구현한 홈페이지, 모바일 웹, 통합 콘텐츠관리시스템 구축 및 SNS 연계 처리, 홍보기자단 관리시스템으로 구성되었다.

앞으로 SNS 홍보기자단 전용 사이트(

http://sns.goheung.go.kr)은 군정 전반에 관한 홍보와 지역의 문화와 관광자원, 농수특산품 등을 소개함은 물론, 군민을 비롯한 네티즌과 소소한 일상을 주제로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친밀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3월 4일 발족한 SNS 홍보기자단은 그동안 각자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고흥군의 관광, 맛집, 먹거리, 등 현재까지 총 257건에 대한 글을 게시해 군민들의 입장에서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해 오고 있다.

고흥군은 지난 5월 소셜미디어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홍보기자단 활동기사에 대해 월 5건의 범위에서 기사 1건당 1만원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매분기 1회 발행된 고흥군민광장 소식지에 우수기사 자료를 게재하여 기자단들의 자부심과 열정적인 취재 활동을 유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러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군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은 물론 군민과의 군정소통 채널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실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고흥군 SNS 홍보기자단 활동에 대한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고흥=이기우기자 kwle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