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청년 무역사관학교 전문인력' 귀사에 신입사원으로 추천합니다"

이기우 기자
입력일 2015-07-09 08:44 수정일 2015-07-09 15:57 발행일 2015-07-09 19면
인쇄아이콘
- 貿協, 광주·전남 무역기업 대상 청년 무역사관학교 수료생 채용 희망원 접수 개시
- 수료생 채용 기업에 대해 3개월간 보조금 지원
제3기 광주청년무역사관학교_사진

브릿지경제 이기우 기자 =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가 광주·전남의 무역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광주청년무역사관학교’ 수료생을 채용할 지역 무역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주청년무역사관학교’는 광주·전남의 무역 전문인력 양성과 함께 지역 무역기업의 인력 부조화 해소를 위해 한국무역협회가 신규 개설한 무역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지난 7일 광주·전남 대학 졸업(예정)자 및 무역업 진출희망 구직자를 선발해 개교식을 하고 32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올해 세 번째를 맞는 ‘광주청년무역사관학교’에서는 무역실무 개요, 관세·통관, 외환·금융, 수출입대금결제, 무역통계 활용법 등 무역실무 전반에 대한 교육과정이 강도 높게 진행되며 특히 말하기·쓰기 중심의 비즈니스 영어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의 역량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무역협회는 올해 수료생의 취업과 무역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집중해 인력난을 겪고 있는 지역 무역기업의 부담을 덜 계획이다. 교육과정 수료 이후에 진행되던 기존의 채용면접 방식을 올해에는 교육과정과 함께하고 수료생과 무역기업의 선호도를 사전에 충실히 파악해 불균형을 최소화할 전략이다.

무역협회는 또 수료생을 채용한 무역기업에 대해서는 월 급여 보조금을 3개월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 관계자는 “최근 대졸자들의 취업난이 심화하고 있으나 무역기업들의 인력난도 가속화하고 있어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광주청년무역사관학교가 지역의 무역 전문인력 양성과 더불어 무역기업들의 인력난 해소에도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료생 채용을 희망하는 무역기업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 홈페이지(

http://gj.kita.net) ‘사업공지’에 게재된 채용 희망원을 작성해 email(ksk@kita.net) · 팩스(062-943-9404)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8월 7일(금)까지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062-943-9400)로 하면 된다.

광주=이기우기자 kwle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