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 제1회 '핀테크 경진대회' 개최

이기우 기자
입력일 2015-03-18 16:04 수정일 2015-03-18 16:04 발행일 2015-03-18 99면
인쇄아이콘
JB금융그룹은 새로운 금융IT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고, 관련산업 및 기술육성을 통한 그룹 핀테크 역량 강화를 위하여 ‘핀테크 경진대회’를 오는 31일 시작하여 총 3개월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핀테크 경진대회는 기술 및 아이디어 2개 부문으로 구분하여 서류심사, 예선, 본선 등으로 진행되며, 참가자격은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는다.

경진대회 공모 내용은 간편결제, 마케팅, 고객관리 등 핀테크 전반에 대하여 자유롭게 제안하며, ‘혁신성과 실현 가능성’을 최우선 목표로 두어 평가 한다.

JB금융지주 김 한 회장은 “JB금융그룹은 파격적인 혁신과 노력으로 소규모 지방은행에서 지금의 중견 금융그룹으로 성장했다”라며 “스타트업 단계의 핀테크 혁신 기술을 쉽게 받아들이고, 적용할 수 있는 금융기업은 당연 JB금융그룹이 적격”이라고 말했다.

이어 “선발된 아이디어와 기술들은 JB금융그룹의 전폭적인 금융, 기술 지원을 받아 현실화되고, 실제 금융 업무에 적용할 계획으로 경진대회 참가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진대회를 통하여 선정된 우수업체에 대해서는 ‘핀테크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형태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란 개인 또는 법인(벤처/창업/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핀테크 아이디어 및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한 후, 지원 및 육성을 통해 현실화하여 적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기업 발굴, 육성 제휴 또는 투자 등 총 3단계로 이뤄지며, 그 중 총상금 9000만원이 걸린 1단계 경진대회를 통해 아이디어와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광주=이기우 기자 kwlee@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