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신입생 환영 행사 개최

김장중 기자
입력일 2015-02-25 16:48 수정일 2015-02-25 16:49 발행일 2015-02-25 99면
인쇄아이콘
04
대구대학교 보직교수와 총학생회, 신입생들이 함께 입학을 축하하는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가 25일 신입생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대구대는 경산캠퍼스, 대명동 캠퍼스에서 올해 신입생들과 입학을 축하하고 힘찬 출발을 격려하는 ‘으라라차 2015!’ 행사를 가졌다.

이상기 교학·경영부총장, 이근용 대외협력부총장 등 보직교수와 직원, 총학생회 학생 등이 참가해 신입생들을 반겼다.

이들은 신입생들에게 캠퍼스 지도를 이용해 입학식 행사장을 안내하고, 떡과 음료 등을 전달하며 입학 환영 인사를 건넸다.

대구대 스포츠레저학과 신입생 김무수(20)씨는 “반갑게 환영해 주시는 교수님과 선배님들을 보면서 새롭게 시작하는 대학 생활의 설렘을 느꼈다”며 “앞으로 대학 친구도 많이 사귀고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대 홍덕률 총장은 신입생 환영 인사말에서 “창의와 도전, 나눔과 열정이 행복한 대학 생활과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다운 행복 추구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캠퍼스에서 펼쳐질 여러분들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대구대는 매학기 시험기간에 시험공부에 지친 학생들을 격려하는 ‘차 한 잔의 여유’, SNS를 활용한 즉석 모임인 ‘피자데이트’, 통학버스 학생 간담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경산 = 김장중 기자 kj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