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알스미싱차단으로 스마트폰 보안 한번에 해결

조은애 기자
입력일 2014-11-09 16:01 수정일 2014-11-09 16:01 발행일 2014-11-09 99면
인쇄아이콘
KT-이스트소프트, 보안 패키지 서비스 ‘알스미싱차단 포 올레’ 선보여
후후, 알약 안드로이드 등 보안성 인증 받은 기존 서비스들 한데 모아
[KT참고사진] 알스미싱차단 for olleh 서비스 메인 화면11
KT가 9일 선보인 스마트폰 보안 관련 서비스 ‘알스미싱차단 포 올레’의 메인 화면.

KT는 알약 등의 보안 솔루션 역량을 가진 이스트소프트와 제휴를 통해 스미싱 방지, 스팸 차단 등 스마트폰 보안 관련 서비스인 ‘알스미싱차단 포 올레(알스미싱차단)’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또 내년 10월 말까지 해당 서비스에 소요되는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안드로이드 전용 보안 패키지 애플리케이션(앱) 알스미싱차단은 스마트폰 도난방지 서비스 ‘폰찾고 정보보호’, 스팸문자 차단 및 신고 서비스 ‘후후(whowho)’, 안드로이드 전용 백신 ‘알약 안드로이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알스미싱차단 앱에 이어 KT 네트워크 관제를 이용한 2중 구조의 스미싱차단을 제공해 더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추게 됐다. KT는 알스미싱차단을 통한 스미싱, 스파이앱, 악성코드 검사 및 관리에 소요되는 데이터를 내년 10월 말까지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KT 마케팅부문 데이터서비스지원담당 방형빈 상무는 “꼭 필요한 서비스들을 찾아 설치하기 번거롭다는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알스미싱차단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보다 더 안심하고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은애 기자 sincerely.cho@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