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30일부터 나흘간 개최

김원태 기자
입력일 2014-10-30 19:22 수정일 2014-10-30 19:22 발행일 2014-10-30 99면
인쇄아이콘
우리나라 대표 뷰티 박람회인 ‘제6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2014)’가 30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

경기도에 따르면 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공동 주관하는 제6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이날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K-BEAUTY, 세계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한류 뷰티산업을 이끄는 350여개의 뷰티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여 K-BEAUTY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오전 11시 진행된 개막식에는 최현덕 경기도 경제실장, 임창열 킨텍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뷰티관련 단체 및 참가업체 대표 20명이 참석했다.

최현덕 도 경제실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중소기업들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국내 뷰티산업 지원을 위해 경기도에서도 관심과 애정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창열 킨텍스 대표이사는 “K-BEAUTY EXPO가 국내 뷰티산업 중소기업들이 세계로 나아가는 큰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며, 킨텍스가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K-BEAUTY EXPO 2014에서는 최초로 공개되는 네일아트 관련 신제품과 사전부터 참관객들의 구입문의가 쇄도한 연애고수가 전하는 특별한 향수 등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 브랜드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산업전시관은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바디케어 ▲피트니스 ▲패션으로 세분화돼 현장 각 부스에서는 브랜드 체험 및 제품 구매가 가능하며, 전시장 내에 마련된 메인무대에서는 Live뷰티 홈쇼핑, 뷰티토크콘서트, 피트니스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특히 새롭게 런칭한 K-패션관에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패션디자이너들의 작품이 전시돼 기존 타 뷰티박람회에서 볼 수 없었던 뷰티패션의 가능성을 선보여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올해 6번째를 맞는 ‘2014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경기도가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인 뷰티산업 지원을 위해 2009년 이래 해마다 개최해 온 행사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홈페이지(

www.k-beautyexpo.co.kr)를 통해 알 수 있다.

김원태 기자

kwt365@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