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속초양양교육지원청, 사회공헌 활동 추진 업무협약 체결

이연진 기자
입력일 2021-07-23 11:00 수정일 2021-07-23 11:00 발행일 2021-07-23 99면
인쇄아이콘
“지역 학생 대상 항공훈련센터 체험 기회 제공”
티웨이
김석완 티웨이항공 전략마케팅담당 상무(오른쪽)가 김벽환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지역 학생들의 진로 탐색, 항공안전 체험 제공 등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강원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청소년 항공 안전 실습 기회 제공 등 공동 사회공헌 활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지난해 티웨이항공이 신규 취항한 양양~부산, 양양~광주 노선의 지속 운항과 더불어 지역 내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속초양양지역 학생들의 티웨이항공 훈련센터 내 항공안전 실습 지원 △항공업계 진로 탐색을 위한 교류 △지역 내 공동 사회공헌 활동 추진 등 다양한 협력을 적극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티웨이항공은 최신 시설과 비상탈출, 화재진압, 응급처치 등 목적별 실습실을 갖춘 훈련센터를 활용해 올해 내로 속초와 양양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객실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지난 4월과 5월에 임직원 자녀 및 서울 강서구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크루 클래스를 진행하며 다양하고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달 초에는 서울 강북소방서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다양한 지방 공항에 노선을 개설한 것을 감안해 취항지 내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대구지역 위탁가정 여행비 및 교육비 지원, 어린이를 위한 초등학교 내 놀이 공간 마련, 노인복지관 방문 등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이연진 기자 lyj@viva10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