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창업] 키커짐 길광민, 이준응 대표 “신체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인성도 함께 성장 할 수 있습니다”

이해진 기자
입력일 2018-07-31 13:47 수정일 2018-07-31 13:47 발행일 2018-08-01 99면
인쇄아이콘
키커짐의 수업 모습
키커짐에서 아이들이 단체 스포츠 수업을 하는 모습
유소년기는 성장관리의 황금시기라고도 불린다. 운동기능의 발달을 위한 이상적 시기이며 습관이나 태도 형성의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이다. 습득된 동작 능력은 성장하면서 신체의 움직임이나 운동 능력을 좌우하며 평생 습관에 있어서 출발지이기 때문이다. 또한 자아형성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문제나 갈등, 즉 인성에도 영향을 끼친다. 그래서 유소년기에 신체능력을 잘 발달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지금 이 세대의 아이들은 학업의 스트레스와 빠듯한 스케줄로 수면부족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한 성장방해로 기초체력이 저하가 되는 등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신체적으로는 자세불균형으로 인해 척추측만증, 비만이 발생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또한 심리적으로도 여러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에 유소년기에 운동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고 나아가 사회생활의 기초가 되는 자기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키커짐’의 길광민, 이준응 대표는 아이들의 성장과 인성에 초점을 맞추어 신체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인성도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유소년 체육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눈높이에 맞추어 함께 소통하며 즐거운 수업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아이들이 원활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키커짐’의 두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 키커짐은 어떤 곳인가요?
말 그대로 아이들의 성장의 초점이 맞춰져 있는 곳으로 신체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인성도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곳입니다.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슬로건으로 아이들의 육체적, 정신적 성장을 지향하는 공간입니다. 
- 키커짐에서 진행하는 유소년 체육 교육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유아체육(4세~7세), 학교체육(새학기에 1학년이 된 친구들을 대상으로 같은 반 친구들이 그룹을 만들어 진행), 반축구(새학기에 1학년이 된 친구들을 대상으로 같은 반 친구들이 그룹을 만들어 진행), 생활체육(줄넘기부터 기초체력운동 및 다양한 체육활동), 축구, 개인레슨(축구에 대한 실력 향상 또는 체력향상을 위한 레슨, 축구를 좋아하게끔 레슨), 인라인 등이 있습니다.
- 학생 또는 학부모 상담, 문의 시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모든 친구들이 성장한 배경이 다르기 때문에 학생의 건강상태와 해당 체육 종목에 대한 관심도, 그리고 학부모님들께서 원하시는 지도방향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학생과 학부모 모두 원하는 운동과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유소년 체육 교육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체육을 전공해서 유소년 체육을 접하게 되었는데 아이들이 저와 소통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끼기 시작했고 친구들의 상황에 맞게 지도하였을 때 확실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유소년 체육 교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표방하는 공간은?
키커짐이라는 곳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키커짐이라고 하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곳. 친구들이 원활하게 성장 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시게끔 노력하고자 합니다.
또 친구들의 신체적 성장을 위해서 지도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키커짐은 친구들과 소통하며 키커짐에 오는 시간이 즐겁게 느껴질 수 있도록 즐겁고 확실하게 수업을 진행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들과의 유대관계가 좋을수록 아이들이 얻을 수 있는 육체적, 정신적 이점이 많다는 판단으로 유대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또한 부모님들과도 지속적으로 연락을 나누며 신뢰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해진 기자 eunkii00@daum.net